고금리 대안상품 햇살론15 신청방법 정리

고금리 대안대출

햇살론15는 신용상태가 좋지 않아, 고금리 대출인 대부업·불법사금융 등 밖에 이용할 수 없는 최저신용자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서민금융상품 입니다.

필요 기준이 낮으며, 일반적인 심사를 거쳐 은행 대출 이용이 어려운 분들도 ‘특례보증’을 통해서 최대 7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실행까지 가능한 햇살론15를 통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Table of Contents

대출대상

개인신용평점과 연소득 조건을 충족해야 신청가능한데, 개인신용평점은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고 연소득은 4,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단,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평점 조건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하위 100분의 20’이란, 21년 기준 NICE 744점 이하 및 KCB 700점 이하를 말합니다.

구분자격조건
개인신용평점하위 100분의 20에 해당(연소득 3,500만원 이하는 해당되지 않음)
연소득4,500만원 이하

대출한도 및 금리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의 대출한도는 각각 700만원이고 대출기간은 3년과 5년 중 선택가능하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입니다.

상환을 완료한 경우 재신청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횟수의 제한이 없어 조건을 충족한다면 여러번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출을 이용 중인 기간 내에서도 1회에 한해 추가 대출이 가능한데, 한도 내에서만 신청가능하니 이용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단일금리 연 15.9%로 형성되어 있으며, 성실상환하면 3년 선택시 3%, 5년 선택시 1.5% 씩 1년마다 금리인하가 적용됩니다.

구분대출한도대출기간대출금리
일반(특례)보증700만원3년 또는 5년연 15.9% 고정

햇살론15 신청방법

햇살론15는 취급은행인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 카카오뱅크’ 창구 및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햇살론15

단, 특례보증의 경우 전국 35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한 후 상담을 받고 나서 신청 및 심사, 실행이 진행됩니다. 참고로 모바일 앱 신청가능한 은행은 신한, 우리, 전북, 광주, 카카오뱅크, 부산은행 입니다.

  1. 은행 앱 실행
    스마트폰으로 은행 앱을 실행하고 메뉴를 터치합니다. 여기선 카카오뱅크를 이용했습니다.
    햇살론15
  2. 대출 선택
    상품/서비스 메뉴 중 ‘대출’을 선택합니다.
    대출 선택
  3. 상품 선택
    대출 상품 중에서 ‘신용대출/중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상품 선택
  4. 대출 내용 확인
    상품의 내용을 확인한 후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터치합니다.
    대출 내용 확인
  5. 대출 신청
    절차를 확인하고 ‘다음’을 터치한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이상이 없는 경우 대출 실행이 됩니다.
    대출 신청

참고사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상담 및 예약은 서민금융콜센터 1397로 문의하여 안내받으시면 되며, 대출가능 여부를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서비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햇살론뱅크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