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햇살론뱅크 신청방법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저신용·저소득자 중 햇살론15, 안전망대출2 등의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중이거나 했던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신용도 또는 부채 개선을 지원하는 징검다리 성격의 대출상품이며, 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입니다.

Table of Contents

대출대상

1년 이상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거나 현재 정상이용 중, 또는 정상완제하고 1년이 지나지 않은 분들 중 신용도 또는 부채가 개선된 저신용·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여기서 ‘신용도, 부채 개선’이란, 대출신청일 기준 최근 1년 내 NICE 또는 KCB 신용평점이 상승했거나 가계 대출잔액 감소를 말합니다.

‘저신용·저소득자’는 신용평점과 무관하게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 또는 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이면서 연소득은 4,500만원 이하인 경우 해당됩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심사 결과 등에 따라 최저 5백만원~최대 2천만원 이내의 한도에서 대출이 이뤄집니다.

기간은 3년과 5년으로 나뉘는데, 3년은 거치기간 1년에 원리금상환기간이 2년이고 5년은 거치기간 1년에 원리금상환기간 4년이라서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이며, 중도상환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신청자 및 은행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연 2.9%~6% 수준이며, 보증료는 연 2%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 금융교육 및 컨설팅 이수자는 0.1%, 사회적배려대상자는 1%의 보증료 인하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뱅크 신청방법

햇살론뱅크 신청은 협약은행인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KB국민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창구를 이용하거나 앱으로 하면 됩니다.

참고로 재직 및 사업, 소득증빙 등의 서류제출이 필요한데, 신청자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문의를 통해 먼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햇살론뱅크

또한, 신청 전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신청대상에 해당하는지 조회할 수 있으며 아래 방법을 참조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앱 실행
    앱 실행 후 상단 배너에서 ‘햇살론 뱅크’를 터치합니다.
    햇살론뱅크
  2. 조회신청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사전 자격조회하기’를 터치합니다.
    조회신청
  3. 약관 확인
    약관 내용 확인 후 필수 사항에 체크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약관 확인
  4. 정보 입력
    자격조회를 위한 정보를 입력하고 나서,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하면 조회가 완료됩니다.
    정보 입력

추가정보 알아보기

5차 재난지원금 1인 25만원.. 9월 6일부터 지급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