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언어 개념 등 알아보기

프로그래밍 언어

언어는 의사소통의 시스템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기계, 특히 컴퓨터에 명령어를 전달하기 위해 설계된 형식적인 구조 언어이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기계의 동작을 제어하거나 알고리즘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사람들이 컴퓨터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기호, 문자 및 사용 규칙으로 구성됩니다. 적어도 수백 개, 어쩌면 수천 개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다.

이들 중 일부는 특수 목적(로봇 제어)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반면, 다른 것들은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보다 유연한 범용 도구이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정의 프로그래밍 언어는 컴퓨터 하드웨어가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쓰여진 기호들의 집합이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는 어휘와 프로그래머가 배워야 하는 규칙(문법이라고 함)으로 구성된다.

디지털 컴퓨터가 발명되기 이전의 초기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Jacquard와 같은 기계의 동작을 지시하는 데 사용되었다.

수천 개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주로 컴퓨터 분야에서 만들어졌고, 여전히 더 많은 언어들이 매년 만들어지고 있다.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명령형 형태로 지정될 것을 요구하는 반면, 다른 언어들은 선언형 같은 다른 형태의 프로그램 명세서를 사용한다.

구문과 의미

프로그래밍 언어의 설명은 보통 구문(형식)과 의미(의미)의 두 가지 요소로 나뉜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1950년대 초부터 엄청나게 발전해 왔으며 이러한 진화는 수백 개가 넘는 다른 언어들이 발명되고 산업에서 사용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인텔이 개발한 200MHz 펜티엄 프로처럼 빠른 프로세서를 탑재한 하드웨어의 기술 발전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쉽고 빠르게 컴퓨터를 지도할 수 있게 된 만큼 이러한 진화가 필요하다.

컴퓨터 언어의 진화는 컴퓨터 언어를 다른 세대의 컴퓨터 언어들로 분류함으로써 더 잘 될 수 있다.

1GL 또는 1세대 언어는 기계어였거나 프로세서가 실제로 작업하기 위해 주어진 명령어와 데이터의 수준이었다.

2GL 또는 2세대 언어는 어셈블리어입니다. 일반적인 2GL 명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ADD 12.8 어셈블러는 어셈블리 언어 문을 기계어로 변환합니다. 3GL 또는 3세대 언어는 PL/I, C, 자바와 같은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3GL 언어는 상당한 양의 프로그래밍 지식을 필요로 한다. 4GL 또는 4세대 언어는 3GL 언어보다 자연 언어에 가깝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하기 위한 언어를 흔히 4GL이라고 합니다. 4GL 언어 문장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이전 구매” 총 $1000 이상의 모든 고객을 추출합니다. 5GL 또는 5세대 언어는 시각적 또는 그래픽 개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일반적으로 3GL 또는 4로 컴파일되는 소스 언어를 만드는 프로그래밍입니다.

GL 언어 컴파일러. 예를 들어 Microsoft, Borland, IBM 및 기타 회사들은 Java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5GL 비주얼 프로그래밍 제품을 만듭니다.

시각적 프로그래밍을 통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클래스 계층 구조를 쉽게 구상하고 드래그 아이콘을 사용하여 프로그램 구성요소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