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알아보기

컴퓨터 소프트웨어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집합이며 프로그램은 이러한 명령어에 의해 조작되는 일련의 명령어와 데이터로 정의된다.

컴퓨터에서는 소프트웨어가 RAM에 로드되어 중앙 처리 장치에서 실행되고, 가장 낮은 수준에서 소프트웨어는 개별 프로세서에 특화된 기계 언어로 구성됩니다.

소프트웨어는 특정 시퀀스에서 컴퓨터 하드웨어의 상태를 변경하기 위한 명령의 순서 순서로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계어보다 인간이 사용하기 쉽고 효율적인(자연어에 가까운) ‘고급 언어’로 작성된다. 고급 언어는 기계어로 컴파일되거나 해석됩니다.

실용적인 컴퓨터 시스템은 소프트웨어를 시스템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의 세 가지 주요 분류로 나눕니다.

그러나 그 구별은 다소 임의적이며 종종 모호합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컴퓨터 시스템의 실행을 돕는다.

여기에는 운영 체제, 장치 드라이버, 진단 도구, 서버, 윈도우 시스템, 유틸리티 등이 포함됩니다.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컴퓨터 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도구에는 텍스트 편집기, 컴파일러, 인터프리터, 링커, 디버거 등이 있습니다.

IDE는 이러한 도구들을 소프트웨어 번들로 병합하며 IDE는 일반적으로 고급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GUI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프로그래머는 컴파일, 인터프리터, 디버깅, 추적 등을 위해 여러 명령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응용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는 인간이 하나 이상의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산업 자동화, 사무용 스위트,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교육용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컴퓨터 게임이 있다.

기업은 아마도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가장 큰 사용자이며, 모든 종류의 기능을 자동화하기 위해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세 가지 소프트웨어 계층 범용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및 사용자 소프트웨어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세 가지 소프트웨어 계층을 봅니다.

플랫폼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기본 입출력 시스템, 장치 드라이버, 운영 체제, 그리고 전형적으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합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컴퓨터와 그것의 주변장치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플랫폼 소프트웨어는 종종 컴퓨터와 함께 옵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그것이 존재하는지 또는 그들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프트웨어를 생각할 때 떠올리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사무용 스위트룸과 비디오 게임이 있다. 응용 소프트웨어는 종종 컴퓨터 하드웨어와 별도로 구매된다.

응용 프로그램들은 운영 체제로부터 독립적인 프로그램이지만, 종종 특정 플랫폼에 맞게 조정된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컴파일러,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생각한다.

사용자가 작성한 소프트웨어 또는 사용자 정의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의 특정 요구에 맞게 시스템을 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