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컴퓨터 및 5세대 컴퓨터 특징 정리

5세대 컴퓨터

5세대 컴퓨터 1세대 컴퓨터(1940-1956) 최초의 컴퓨터는 회로에 진공관을 사용하고 메모리를 위해 자기 드럼을 사용했습니다.

그것들은 종종 방 전체를 차지하고 거대했는데 1세대 컴퓨터는 기계어에 의존했으며, 그것들은 작동하기에 매우 비쌌고 많은 양의 전기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많은 열을 발생시켜 종종 오작동의 원인이었다.

유니백과 에니악 컴퓨터는 1세대 컴퓨팅 장치의 예이며 2세대 컴퓨터(1956-1963), 트랜지스터는 진공관을 대체하고 2세대 컴퓨터를 도입했다.

2세대 컴퓨터는 암호 이진 기계어에서 기호로 이동했다. 초기 버전의 코볼과 포트란과 같은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도 이 시기에 개발되고 있었다.

제3세대 컴퓨터(1964-1971) 집적회로의 발전은 제3세대 컴퓨터의 특징이었다.트랜지스터는 소형화되어 반도체라고 불리는 실리콘 칩 위에 놓였다.

천공 카드나 인쇄물 대신 사용자들은 키보드와 모니터를 통해 제3세대 컴퓨터와 상호 작용하고 운영 체제와 인터페이스하였다.

장치에서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4세대 컴퓨터(1971년-현재) 수천 개의 집적 회로가 하나의 실리콘 칩 위에 구축되었기 때문에 마이크로프로세서는 4세대 컴퓨터를 가져왔다.

인텔 4004 칩

1971년에 개발된 인텔 4004 칩은 컴퓨터의 모든 구성 요소를 배치하였다. 중앙 처리 장치와 메모리에서 입/출력 제어에 이르기까지 단일 칩에서 가능합니다.

4세대 컴퓨터들 또한 GUI, 마우스, 핸드헬드 장치의 개발을 경험하였다. 5세대 컴퓨는 인공지능 기반 5세대 컴퓨팅 장치로 음성 인식과 같은 일부 응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직 개발 중입니다.

병렬 프로세싱과 초전도체의 활용이 인공지능을 현실화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5세대 컴퓨팅의 목표는 자연어 입력에 반응하고 학습과 자기정리가 가능한 기기를 개발하는 것이다.

일부 기본 개념 시스템 단위 시스템 단위는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주요 부분이며 모든 PC 시스템 배열의 기초입니다.

이를 둘러싼 구성 요소는 시스템이 어떤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느냐에 따라 시스템마다 다릅니다.

내부 구성 요소 시스템 장치 내부의 구성 요소는 전원 공급 장치, 디스크 드라이브, 시스템 보드 및 옵션 어댑터 카드의 4가지 하위 장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 일반적인 시스템 장치에는 상용 전력을 시스템의 여러 장치가 요구하는 다양한 수준으로 변환하는 단일 전원 공급 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 시스템의 디스크 드라이브 수와 유형은 시스템이 설계된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시스템의 대용량 스토리지 요구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단일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 장치, 단일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장치 및 단일 CD-ROM 드라이브가 설치됩니다.

시스템 보드 시스템 보드는 시스템의 중심입니다. 여기에는 컴퓨팅 성능과 속도를 정의하는 시스템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보드는 마더보드 또는 평면 보드라고도 합니다. 전면 패널 내부 또는 플라스틱 전면 패널은 케이스에서 빠져나오는 무선 자기 간섭을 제한하기 위해 전도성 페인트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디자인의 발전과 사용 가능한 최초의 진정한 휴대용 PC인 대형 스크린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이 소개되었다.

주변장치(peripheripher)는 기본 컴퓨터 시스템에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추가되는 장치 및 시스템이며 장치와 시스템은 세 가지 일반적인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입력, 출력, 어댑터 보드 각 주변 장치는 시스템 장치 내부의 확장 슬롯에 연결되는 어댑터 보드를 통해 기본 시스템과 상호 작용합니다.

입력 장치 입력 장치를 사용하면 키보드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쉽게 컴퓨터에 명령과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입력 장치로는 마우스, 조이스틱, 라이트 펜 및 트랙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