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란 무엇인가 알아보기

컴퓨터 정의

컴퓨터는 계산을 의미하는 단어에서 차용된, 특정 형태의 데이터 수신 및 수행하는 전자 장치를 말합니다.

일련의 작업에서 신호 또는 정보의 형태로 결과를 산출하는데, 처음에는 빠른 산술 계산을 하는데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는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이제는 없으면 안되는 중요한 기계가 되었습니다.

속도의 경우 수백만 개의 명령을 1초 안에 수행할 수 있고, 산술 연산도 매우 빠르게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정확도도 높은데, 예를 들어 두 숫자의 나눗셈을 수행하는 경우 각각 동일한 정확도로 분할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매우 드물게 실수를 할 수도 있지만, 이는 프로그래밍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이며 드물게 발생합니다.

이 외에 컴퓨터는 피곤하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고 몇시간, 길게는 며칠동안 작업을 수행해도 속도와 정확성이 계속 유지되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경우 지치거나 무기력해질 수 있고 불평 또는 게으름을 보일 수 있는데, 컴퓨터는 동일한 작업을 반복해도 괜찮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응용 가능해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 프로그램만 있다면 광고 제작, 팩스 송수신, 자료 준비 등 여러 일을 수행할 수 있고 데이터 저장도 가능합니다.

데이터의 경우 컴퓨터 메모리에 글자, 그림 등 모든 유형 어마어마한 양을 저장할 수 있고 그 내용은 언제든 불러올 수 있습니다.

만일 메일을 누군가에게 보냈다면, 원할 때 컴퓨터 메모리에 저장된 메일을 꺼낼 수 있고 수정 및 출력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컴퓨터는 스스로 작동할 수가 없어서 전원을 연결해 전기를 공급해야 하며 실행 프로그램이 있어야 원하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생물이 아니기 때문에 감정이 없고, 감정이나 맛 등을 통해 결정을 내리는 인간과 달리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결정이 이뤄집니다.

이제 컴퓨터가 사용되지 않는 분야는 거의 없는 추세인데, 이유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적재적소에서 활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전산업무를 하거나 문서작성을 할 수 있고, 공장 등에서 필요한 급여 전표 및 수표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어 이용하고 이체도 언제든 자유롭게 가능하며 이메일이나 팩스를 원하는 사람과 주고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비행기나 기차를 타기 위한 표를 예매할 수 있고 영화나 스포츠 관람을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나 비행기, 도로의 신호등, 공장의 기계 등의 통제도 컴퓨터로 할 수 있으며, 날씨를 예측하고 건물 설계도 프로그램을 통해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에어컨, TV 등의 가전제품과 과학 및 산업에서 활용되는 제품의 제어, 온라인을 통한 상품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용방법으로 우리는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고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