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란 무엇인가? 정리

인터넷이란

인터넷은 컴퓨터 네트워크의 전 세계적인 시스템으로서, 한 컴퓨터의 사용자가 허락을 받으면 다른 컴퓨터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다른 컴퓨터의 사용자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이다. 미국 국방부는 약 30년 전 아파넷이라고 불리는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의 기초를 다졌다.

그러나 일반 대중들은 1990년대 초 월드 와이드 웹의 개발 이후까지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1957년 미국 정부는 첨단연구계획국을 창설했다.

이 기관은 군사적인 응용을 통해 과학기술에서 미국의 리더십을 보장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1969년, ARPA는 인터넷의 선구자인 ARPANET을 설립했다.

아파넷은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타바버라, 스탠포드 연구소, 유타 대학교의 주요 컴퓨터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였다.

몇 년 안에, 몇몇 다른 교육 및 연구 기관들이 네트워크에 합류했다. 핵 공격 위협에 대응하여, 아파넷은 하나 이상의 사이트가 파괴될 경우 지속적인 통신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집, 직장, 공공도서관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오늘날과 다릅니다.

아파넷은 복잡한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컴퓨터 전문가, 엔지니어, 그리고 과학자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월드 와이드 웹이란

월드 와이드 웹은 1991년 유럽 입자 물리학 연구소의 개발자인 팀 버너스 리와 다른 사람들 덕분에 만들어졌다.

CERN 팀은 웹의 콘텐츠를 하이퍼링크로 연결할 수 있는 하이퍼텍스트 기반의 프로토콜을 만들었습니다.

Berners-Lee는 현재 웹 기술 표준을 감독하는 업계 및 대학 대표들의 모임인 W3C를 이끌고 있다.

초기에, 인터넷은 미국 과학 재단, 미국 항공우주국, 미국 에너지부에 의해 주로 제공되었고 정부로부터 자금이 지원되었기 때문에 비상업적인 용도로 제한되었다.

그러나 독립적인 네트워크가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사용자들은 정부가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지 않고도 상용 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1992년 말, 최초의 상용 온라인 서비스 제공업체인 델파이는 그것의 가입자들에게 완전한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였고, 몇몇 다른 제공자들이 그 뒤를 따랐다.

1993년 6월, 웹은 단지 130개의 사이트를 자랑했다. 1년 후, 그 숫자는 거의 3천 명으로 증가했다. 1998년 4월까지 웹에는 220만 개 이상의 사이트가 있었다.

오늘날 인터넷은 전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공공적이고, 협동적이며, 자급자족하는 시설이다.

물리적으로, 인터넷은 현재 존재하는 공공 통신망의 총 자원 중 일부를 사용한다. 기술적으로 인터넷을 구별하는 것은 TCP/IP라는 프로토콜의 집합이다.

최근의 인터넷 기술인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 또한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전자 우편은 사실상 짧은 서면 거래를 위한 우편 서비스를 대체했다.

전자 메일은 인터넷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IRC를 사용하여 다른 컴퓨터 사용자와 실시간 “대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전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실시간 음성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